반도건설 상반기 우수 협력사 간담회 및 시상식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 상반기 우수 협력사 간담회 및 시상식 (사진=반도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반도건설(대표 김용철)이 2023년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지난해 '우수 기업'에서 올해 한 단계 상승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국토부에서 진행하는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 제도는 종합·전문 또는 대·중소 건설사업자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마련된 제도로,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과 협력업체에 대한 재무적 지원, 협력업체와의 공동 기술 개발 및 상생활동, 신인도 등이 평가에 반영된다.

반도건설은 지난 2021년 전사적인 ESG 경영의 본격적인 도입 이후 현장 협력사 임직원들의 안전 및 처우 개선과 협력사와의 기술 개발을 통한 특허 출원 등 지속적인 상생 경영과 동반성장이 등급 상승으로 크게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는 "본사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함께 협력하는 협력사 임직원들의 안전 교육 강화 및 처우 개선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면서, "해마다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한 공동 기술 개발 등 상생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