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 (사진=포스코이앤씨)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포스코이앤씨(대표 한성희)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30주년 엠블럼'은 자연 속에 굳건히 뿌리 내린 나무 나이테를 모티브로, 사명인 '에코 앤 챌린지'(Eco & Challenge)를 역동성과 진취성, 생동감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됐다.

색상은 사명에 맞춰 친환경적이면서 활기차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오로라 그린을 활용했다.

회사는 이날 엠블럼 소개 영상도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

40초 길이의 이 영상은 회사가 지향하는 친환경 가치,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가 추진하는 신성장 사업, 지난 30년간 지속한 성장과 도전을 이미지화함으로써 다음 30년에 대한 기대감을 담았다.

포스코이앤씨는 30개 성공 스토리 발굴도 추진한다. 선정된 성공 스토리를 이미지 등으로 제작해 다양한 방식의 소통에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 역사 기록도 기존 두꺼운 책자 형식을 탈피해 30개 성공 스토리 중심의 창의적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깊은 해가 될 것"이라며 "다가올 30년도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