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이 태양광발전소를 시공·운영하는 아이티 산업단지 내 부지 (사진=쌍용건설)
쌍용건설이 태양광발전소를 시공·운영하는 아이티 산업단지 내 부지 (사진=쌍용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쌍용건설(대표 김기명·김인수)이 아이티에서 태양광 사업 수주로 중남미에 첫 진출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세아 공장이 있는 아이티 카라콜 산업단지에 전력을 공급하는 12메가와트(㎿) 규모 태양광 발전소와 10메가와트시(㎿h) 규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를 시공하고 5년간 운영하는 사업으로, 수주액은 5700만달러(약 760억원)다.

쌍용건설은 회사의 최대주주인 글로벌세아그룹의 지원 하에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그룹 최고경영진의 전폭적인 입찰 참여 지원과 함께 그룹사인 세아STX엔테크의 니카라과 태양광 설계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쌍용건설은 이번이 첫 중남미 진출로, 글로벌세아가 이미 중남미 다수 국가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이를 발판 삼아 추가 진출도 기대된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그룹사 지원과 협력을 통해 신시장 개척과 신사업 참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다"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신재생·친환경 사업 공략을 본격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