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토스뱅크 제공)
(사진=토스뱅크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토스뱅크(대표 홍민택)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외환서비스를 선보였다. 

토스뱅크는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상의 돈을 자유롭게’라는 슬로건으로 외환서비스를 출시했다. 

토스뱅크 외환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평생 무료 환전’이다. 고객 누구나 17개 통화에 대한 환전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적용받을 수 있다.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는 “핀테크사나 카드사 외환서비스의 경우 100% 환율우대를 적용하는 통화가 몇 개 되지 않거나 살 때만 우대를 적용한다”며 “토스뱅크는 지원하는 모든 통화에 대해 살 때 팔 때 모두 100% 우대를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환율정보를 통해 17개 통화를 마치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그대로 활용한다. 세계 각국에서 ATM 이용(출금만 가능)과 결제를 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모두 무료다. 해외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하다.  

또 토스뱅크 앱 내 ‘부족한 돈 자동환전’ 기능을 켜두면 외화통장에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원화통장에서 결제나 출금 시 실시간으로 환전을 대신해 준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하나의 통장, 하나의 카드로 국내에서 누렸던 토스뱅크의 혁신 경험을 해외에서 그대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