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현장별로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Zero(제로) 캠페인 결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계룡건설)
계룡건설 현장별로 장마철 건설현장 중대재해 Zero(제로) 캠페인 결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계룡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계룡건설(013580, 각자 대표 오태식·윤길호)은 지난 6월 26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36일간 전 현장을 대상으로 '장마철 3대 사고 Zero(제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마철 기간 특히 주의해야 할 안전사고 예방과 현장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엘리뇨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며 태풍의 발달과 그 강도가 강해질 가능성이 있어, 장마철 위기관리(집중호우·침수, 무너짐·매몰, 감전, 강풍 등) 예방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계룡건설은 장마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 장마철 취약시설과 함께 감전사고 대비 누전차단기 연결, 접지, 절연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할 계획이다. 또 위험구간에 대한 출입을 통제하고 현장배수로와 양수펌프 등도 점검한다.

더불어 적극적으로 예방 조치하기 위해 현장별 점검뿐만 아니라 외부 안전전문기관이 직접 전 현장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협력사 관계자와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안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