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올 해도 음악·영화 선물 쏜다…'캐럴 이즈 백' 시즌2
SKT, 올 해도 음악·영화 선물 쏜다…'캐럴 이즈 백' 시즌2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0.12.2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소상공인 음원 무상 지원 후속 행사
(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017670, 대표 박정호)이 2019년에 이어 올 해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모바일 음원 및 영상 구독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무상 지원 행사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연말연시에 전국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캐럴 이즈 백’(캐럴이 돌아왔다) 프로젝트를 시행한 바 있다. 12월 21일부터 올 해 1월 21일까지 펼쳐진 행사에 소상공인 1만 여 매장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SKT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제한적으로 즐길 수 밖에 없다는 점을 고려해 ‘캐럴 이즈 백’ 시즌2 행사를 마련했다. 모바일 음악 플랫폼 ‘플로(FLO)’와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등 모바일 구독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음원 및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국 ‘5GX 부스트파크(Boost Park)’ 및 T멤버십 제휴 편의점, 음식점, 베이커리 등 소상공인 매장에 크리스마스 캐럴 매장음악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로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50여 개 플레이리스트에서 1000곡 이상 음원 리스트를 제공하고, 최대 5만명의 고객에게 300회 음악듣기 이용권을 무료 제공한다. 음악듣기 무료 쿠폰은 21일부터 26일까지 발급받아 31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또 ‘웨이브’에서는 12월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라라랜드’, ‘캐럴’, ‘그녀(HER)’ 등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영화를 전용 메뉴 화면을 구성해 서비스한다. 유료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 웨이브 이용 고객도 관련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에서는 지난 12월 1일부터 가족, 친구 등 전화하는 상대방이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캐럴 콘텐츠 40여 개와 함께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영상을 제공 중이다. V 컬러링 캐럴 콘텐츠는 12월 31일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