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왼쪽부터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표 최익훈, 이하 현산)은 24일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을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이날 용산 본사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최익훈 현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 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부패방지경영 시스템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인증에 국한되지 않고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산은 윤리경영 강화 차원에서 조직 내 부패 방지를 위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는 등 체계적인 제도 마련에 힘써왔다. 또 사내 3개 본부 41개 팀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를 위한 리스크 평가를 거쳐 관리기준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식별 분석표와 협력사 운용 가이드를 제정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갖추고 ESG 경영 체계를 확립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