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안전보건 활동 평가·관리

제20회 안전경영위원회가 진행되는 모습 (사진=DL건설)
제20회 안전경영위원회가 진행되는 모습 (사진=DL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건설(001880, 대표 곽수윤)은 최근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안전보건 경영계획에 대한 성과 분석과 개선책 발굴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건 경영계획이란 회사 전반의 안전 보건 사항을 관리하는 계획으로, DL건설은 올해 초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고 다발 요인 집중관리, 안전보건 조직 내실 강화, 안전보건 활동 기본 다지기 등의 계획을 마련한 바 있다.

DL건설은 지난해 1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각 사업부문장과 안전보건 담당 임원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안전경영위원회를 신설해 매월 정기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전사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평가·관리하고 월별로 주요 관련 사안에 대한 분석과 보완 활동을 한다.

이에 따라 DL건설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받는 등 성과를 내기도 했다. 또 전사적인 안전보건 소통 창구인 '안전보건관리 전산시스템(S-NET)'과 매일 공종별 취약점을 사전 관리하는 독자적 제도인 '데일리 SWPM(안전 취약점 관리) 사이클'을 구축했다.

곽수윤 DL건설 대표는 "안전보건은 지속가능경영을 이끌 수 있는 필수 조건이므로 체계적이고 독자적인 안전보건 문화 확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