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62가구·상업시설···시행·시공·임대까지 총괄

반도건설의 미국 LA 중심가에 2차 자체개발 프로젝트인 '더 보라 3020'(The BORA 3020)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의 미국 LA 중심가에 2차 자체개발 프로젝트인 '더 보라 3020'(The BORA 3020)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반도건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주택 개발사업인 '더 보라 3020'(The BORA 3020) 프로젝트 공사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더 보라 3020은 반도건설이 미국 LA에서 직접 토지를 매입해 시행과 시공, 임대관리까지 사업 전 과정을 총괄하는 두 번째 자체 개발 프로젝트다.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해 LA에서 '더 보라 3170' 아파트 준공과 임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더 보라 3020은 지하 1층∼지상 8층 높이의 아파트 총 262가구와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단지 내 야외 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 클럽하우스, 루프톱 등 다양한 휴식 공간과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반도건설은 한국식 드레스룸과 팬트리, 마루판 시공 등 1차 사업에서 검증된 한국식 주거시스템을 2차 사업에도 접목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가전제품 위주의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미국 아파트 최초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을 설치하는 등 한국 주거문화를 미국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존 최(John Choi) 반도건설 미국 현지 시공사 대표는 "K-컬처 인기 상승과 함께 1차 사업에서 한국식 주거문화와 다양한 부대시설 등이 호평받으며 높은 계약률을 기록해 미국 개발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2차 사업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상품을 선보여 K-아파트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LA 2차 사업에 안주하지 않고 뉴욕 등 미국 주요 도시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미국 주택시장에서 한국 아파트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