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봉천 터널도로 건설 현장 점검

허윤홍 GS건설 대표(사진 왼쪽)가 지난 4일 신림~봉천 터널도로건설공사 현장에서 현장 관계자의 이야기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GS건설)
허윤홍 GS건설 대표(사진 왼쪽)가 지난 4일 신림~봉천 터널도로건설공사 현장에서 현장 관계자의 이야기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GS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올해 시무식에서 '안전경영'을 강조한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본격적인 현장 안전경영에 나섰다.

5일 GS건설에 따르면 전날 허 대표는 전 사업본부 총 115명의 임원과 함께 국내 전 현장에서 '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전 점검의 날은 수행조직과 지원조직의 임원이 한조를 이뤄 타 사업부 시공 현장을 둘러보며 객관적 입장에서 현장을 점검하는 제도다. 점검을 통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각 분야별 전문적인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허 대표를 포함한 임원들은 이날 국내 전 현장을 직접 방문했으며, 임원들은 앞으로 매월 첫째 주 중 하루를 안전 점검의 날로 정해 방문할 예정이다.

허 대표는 이날 GS건설이 시공 중인 신림~봉천 터널도로 건설공사 2공구 현장을 방문해 구로동에 위치한 환기소와, 사당동 터널 시점부와 종점부를 돌아보며 공사 진행 경과와 주요 이슈 등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앞서 허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 공사 현장에서 시무식을 열고 "현장에 문제와 답이 있다"며 현장 중심으로 조직 구조를 재편하겠다고 강조하고, 안전과 품질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