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 CI
코람코자산신탁 CI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코람코자산신탁(대표 정준호)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동종업계 최상위권 신용등급인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와 기업어음 등급 'A2'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코람코는 7년 연속 부동산신탁업계 최고수준 신용등급을 유지하게 됐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평가서를 통해 코람코는 리츠 부문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보유했으며 다각화된 사업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관련시장에서 최상위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지난해 9월말 기준 부채비율이 약 29% 수준으로 낮아졌으며 이익누적을 통한 자본적정성 지표도 크게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사업안정성 측면에서도 보수적인 신탁부문 운영기조에 따라 차입형 토지신탁 비중을 축소하고 도시정비사업을 확대하는 등 경쟁사 대비 다각화된 수익기반을 보유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4400억 원 규모의 자기자본으로 우수한 손실완충력을 보유했으며 대주주 LF로부터 비경상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 밝혔다.

정준호 코람코 대표이사는 "코람코의 강점은 리츠, 부동산펀드, 부동산신탁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시장상황에 따라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유연함"이라며 "지난 20여 년간 보여드린 것처럼 어떠한 환경에서도 뒷걸음치지 않고 고객을 위해 묵묵히 성과를 내는 책임 있는 부동산금융사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