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회장이 댐무 라비 외교부 경제차관을 예방했다. (사진=대우건설)
정원주 회장이 댐무 라비 외교부 경제차관을 예방했다. (사진=대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인도를 방문,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들을 잇달아 만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2일 뉴델리 외교부청사에서 댐무 라비 인도 외교부 경제차관을 만나 대우건설이 뭄바이 해상교량, 비하르 교량 공사 등을 통해 인도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댐무 라비 차관은 "대우건설이 본격적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하면 정부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정 회장은 이에 앞서 지난 1일 뉴델리 국영수력발전공사 NHPC 본사를 방문해 경영진과 만나 인도에서 추진 중인 수력발전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NHPC가 추진하는 수력발전 및 신재생사업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 외에도 정 회장은 뉴델리와 뭄바이에서 장재복 주인도대사를 예방해 대우건설의 현지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고, M3M, 비를라 그룹 등 현지 주요 건설·부동산 관련 기업 최고경영진과 만나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인도 비하르주에서 갠지스강을 횡단하는 총연장 22.76㎞의 왕복 6차로 교량·접속도로 건설공사를 수행하는 등 현재까지 약 30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인도 뭄바이 해상교량 전경 (사진=대우건설)
인도 뭄바이 해상교량 전경 (사진=대우건설)

특히 지난 1월 개통한 인도 최장 규모 뭄바이 해상교량은 착공 69개월만에 무재해로 준공을 마쳤다. '지구의 허파'로 불리는 맹그로브 숲 훼손과 해상 오염 최소화를 위해 교량 상부를 사전에 공장에서 제작·운반해 연결하는 공법을 적용하는 등 현지에 건설 기술력을 확인시켰다.

대우건설은 향후 인도에서 발주가 예상되는 수력발전, 신재생에너지, 민관합동 인프라 사업, 부동산 개발 사업 등에서 사업다각화 및 수주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 제일의 인구대국으로 빠른 경제발전의 속도에 발맞춰 건설분야에서 거대한 시장이 열릴 전망"이라며 "토목, 플랜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 시장을 개척하는 세계 건설 디벨로퍼가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