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지난해 기대했던 신작들의 출시 지연으로 아쉬운 실적을 기록한 넷마블이 올해 5종의 신작을 내세워 실적 반등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TPS)과 진지점령(MOBA) 장르가 결합된 PC게임으로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이 게임은 독특한 스킬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고 점령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12월 얼리액세스를 시작했으며, 얼리액세스 버전에서는 27종의 영웅을 비롯해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스타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금융과 게임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비대면으로 맺었다고 20일 밝혔다.양사는 경영진 미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신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고 향후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넥슨은 그동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연구 및 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인텔리전스랩스(지능형연구소)’를 중심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다양한 연구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를 모색해왔다. 특히 넥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0 게임콘서트'가 오는 12월 19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되는 강연을 끝으로 올해 마무리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의 의미를 담아 넷마블 이승원 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선다.넷마블문화재단의 게임콘서트는 지난해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올해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현재까지 2회(8월, 10월) 비대면 게임콘서트가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된 온라인 ‘게임소통캠프’가 12월 12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14일 밝혔다.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열린 게임소통캠프는 비대면으로 참여한 200가족과 함께 지난 12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 게임소통 교육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간 게임에 대한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 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남궁훈 대표가 8일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 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올해 12번째를 맞이한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시상한다.남궁훈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3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하는 등 국산 게임 콘텐츠의 세계화에 앞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코로나 19로 16년 만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지난 19일 개막한 게임계 축제인 지스타 2020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22일 폐막했다.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이번 지스타 2020(조직위원장 강신철)은 개막식과 간담회를 제외한 모든 일정을 사상 첫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온라인 방식이라는 시‧공간의 편리함과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장점 때문에 총 85만명이 넘는 참여자수를 기록해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4일간 지스타TV를 통해 참여한 시청자수는 개막일인 19일 23만693명(3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한게임으로 알려진 NHN(181710, 대표 정우진)이 초기 본업이였던 게임 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게임개발 자회사 설립과 유망 웹보드 게임사 인수 등 게임 사업 체제 전환을 본격화 하고 있다.그간 NHN은 결제, e커머스 등 비게임 사업 및 페이먼트(결제) 영역에 특히 집중했는데 올해 코로나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는 게임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향후 수익 실적 개선 차원에서 이번 자회사를 설립한 것으로 풀이된다.최근 업계에 따르면 NHN은 최근 '엔에이치엔알피지(NHN RPG)'라는 신규 게임개발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네오위즈(095660, 대표 문지수)는 18일 부산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자사 PC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이하 플레비 퀘스트)'와 '스컬(Skul)이 각각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인디게임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올 4월 출시된 '플레비 퀘스트'는 십자군 시대의 동서양의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한 독특한 게임 분위기 등 풍부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스컬'은 높은 완성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 게임으로 알려진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이하 BCG)이 꼽은 ‘이머징 마켓(급부상 시장)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됐다. BCG는 2020년 이머징 마켓을 이끄는 100대 테크(기술) 기업을 소개하는 ‘2020 BCG 테크 챌린저’ 보고서를 통해 17일 발표했다. ‘2020 BCG 테크 챌린저’는 아직 아마존 같은 ‘테크 자이언트(빅 개념)’는 아니지만 앞으로 세계 경제와 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주자들이다. 특히 이번에 선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에픽게임즈가 디지털 캐릭터 제작 기술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한다.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실시간 페이셜(얼굴) 캡처 기술의 선도 업체인 한국 스타트업 하이퍼센스(Hyprsense)를 인수했다고 17일(한국 시각) 밝혔다.2015년 설립된 하이퍼센스는 실시간 웹캠 기반의 안면 모션 캡처 솔루션 제공 회사다. 이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안면의 움직임을 3D 캐릭터로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특히 이 솔루션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최고의 실시간 페이셜 모션 캡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도입해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신작 게임 4종 프리뷰(사전화면) 영상을 1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먼저 ‘크립토네이도 for WEMIX(포 위멕스)’는 Idle RPG(방치형 역할수행)게임으로 무궁무진한 캐릭터와 아이템 조합으로 게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게임 내 캐릭터 스킬 및 장비는 몬스터 상대를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이를 통해 유저들은 캐릭터들의 성장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증가한 게임 내 결제 도용 범죄에 대해 한층 강화된 AI(인공지능) 기반 보안시스템과 정책을 통해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게임 내 결제 도용 방지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연구 부서인 넥슨 인텔리전스랩스는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곳으로서 △AI(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RM(위험관리) 룰(역할) 강화 △자체개발 보안 솔루션 ‘플랫폼쉴드’를 통한 방어 △24시간 자동화 모니터링 등 고도화된 온라인 범죄 탐지 기술을 개발해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1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더블유게임즈(192080, 대표 김가람)의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732억원, 영업이익 49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33.1%, 31.4% 성장한 수치다.이번 3분기 상승실적은 미국 내 코로나19 비대면 수혜와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온 마케팅 확대 효과가 실적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게임 내 체류시간 증대에 따른 기존 유저의 결제액 증가에 신규 유저의 결제가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큰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앞서 글로벌 소셜카지노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위메이드(112040, 대표 장현국)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약 100억원 상당의 보유지분(33.44%)을 출자해 자회사인 조이맥스(101730, 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 유상증자에 참여 한다고 15일 발혔다.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은 신규 게임 마케팅 및 게임 개발, 게임개발사 인수합병 , 안정적인 신작 서비스 등은 물론 운영자금으로 사용될 방침이다.조이맥스 이길형 공동대표가 보유한 지분(11.35%)에 비례해 약 30억원 상당의 유상증자 참여도 확약했다. 앞서 조이맥스는 미래성장 동력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세계적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및 디지털 콕핏(차량 내부를 항공기 내부처럼 분위기 연출) 제작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를 미국 GM(제네럴 모터스) 신형 전기차에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게임개발 통합형 소프트웨어)은 게임 중심의 HMI 워크플로(작업절차)에 대한 기존의 틀을 깬 설계 중심에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개발을 위해 주요 기능들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언리얼 엔진의 HMI 기술은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에서 이사장상(1명), 대표상(1명),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 장려상(20명) 등 총 37건의 수상 작품이 선정돼 지난 18일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이사장상은 김정범씨의 '내 삶의 BGM'이 받았다. '내 삶의 BGM'은 게임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김정범씨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곡으로 프로 못지않은 감각적인 영상까지 더해져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대표상은 김철기씨가 그린 웹툰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올 하반기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네코제’(넥슨콘텐츠 축제)’의 유저 아티스트 참가자를 오는 10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이용자가 직접 넥슨 게임의 지식재산권(IP)을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다. 자사의 게임 IP를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넥슨은 ‘2020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4일까지 개인상점 분야 참가자를 모집해 15일 최종합격자 발표 후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문화 콘텐츠로서 게임이 지닌 미래가치에 대해 향후 10년, 20년 후에는 게임이 없는 미래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법조인 출신인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 정진수 수석 부사장(COO, 최고운영책임자)은 최근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미래 게임 산업을 필수적일 것으로 이같이 전망했다.인터넷이 개인의 생활과 문화의 일부가 돼 현대 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은 것처럼 게임 역시 보편적인 하나의 문화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또 정진수 수석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린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 역대최초로 온라인상으로 역대 최대 참여자를 기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8일 밝혔다.언리얼 엔진은 국내 최대 규모의 3차원 게임 개발환경 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에픽게임즈가 처음 개발했다.올해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은 개최 전 6500명이 사전등록해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으며 실제 총 시청자(참여자) 수는 5400명을 기록해 역대 최고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