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가수 임영웅이 자작곡이 담긴 새 싱글이 공개됐다. 지난 15일 공개된 이번 싱글은 더블타이틀로 ‘폴라로이드(Polaroid)’와 자작곡인 ‘런던보이(London Boy)’이 담겼다.

이후 16일 오전 공식 SNS 채널에는 임영웅의 자작곡 ‘런던보이(London Boy)’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앞서 지난 14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임영웅의 신곡 ‘폴라로이드(Polaroid)’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됐다.

임영웅의 대세를 입증하듯이 ‘폴라로이드(Polaroid)’는 공개 후 바로 유튜브 인기급상승 동영상과 음악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조회수 역시 100만 뷰를 넘어섰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임영웅의 검색량을 분석해봤다.

지난 1~15일 임영웅 검색량은 총 85만 6,000건에 달했다.

9일 검색량이 5만 대로 돌파한 배경에는 ‘폴라로이드(Polaroid)’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11일 검색량은 9만 대를 넘겼다. 이는 10일 TV조선을 통해 방송된 ‘아임 히어로 임영웅 101’ 방송 이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임 히어로 임영웅 101’에서는 임영웅이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준비 과정을 공개했다. 이후 15일 새 싱글이 공개되면서 감소했던 검색량이 반등했다.

임영웅 연관 검색어로는 ‘임영웅 콘서트’,’임영웅 콘서트 예매’,’임영웅 노래’,’임영웅 갤러리’ 등이 있다.

한편 임영웅은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앙코르 공연을 12월에 개최한다. 또한 ‘MMA2022’에서 임영웅이 다채로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MMA2022’ 주요 부문별 수상자를 놓고 세계적 팬덤을 가진 BTS와 열띤 경쟁전을 보이고 있다.

‘MMA2022’는 11월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